> 전공소개 > 교수소개

교수소개

Name 임상국 교수(책임교수)
E-mail gooki7@hanmail.net
연락처 051-540-7360
학력 홍익대학교 영상학과 박사 졸업
부산대학교 영상정보 공학박사수료
부산대학교 미술학과 및 석사졸업
경력 - 2018 ~ 현재 영산대학교 조교수
   TransMedia group V;onD 대표, 부산미술협회 분과장,
   Sicaca 캐릭터디자인협회 이사, 한국 디자인학회 회원,
   한국 멀티미디어학회 회원, VR ART Group Boracai 대표,
- 제31회 정보문화의 달 기념 스마트 폰 바른사용 공모 심사위원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중국 임기대학교 에니메이션과 “ 일러스트 및 디지털 애니메이션 제작 “ 특강강의
- 2006 ~ 2018 2D,3D animation 제작/게임 그래픽/VFX 등 강의
   (3D Max, Maya, AE, PS, Digital Drawing 등)
- 전시경력 - 개인전 8회 및 국제전 및 단체전 100회 이상
- 자격증 - 교원자격증, FCS Level 1 (COL 101), FCP 7 Level 1 (FCP 200)
연구분야 - 3D animation, VR/AR, UI/UX, Media art. Media Facade, VR Tilt Brush
주요논문 * A Study on 21st-Century Visuality Characteristics Changes and Expansion of Digital Frame - Hong Ik University PhD thesis
* A study on the image of today seen in computer work process - Master's Thesis, Pusan National University
* A Research on Conceptual Expandability and the Guidelines on Video
Analysis of Moving Images from the Perspectives of Objects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19, No. 9, September 2016(pp. 1738-1746)
* A Study on the Movement Production Method of Media-art with Immaterial Objects; Focusing on Media Art Practices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19, No. 3, March 2016(pp. 673-679)
* A Study on the 21stCentury Digital Visuality Through Lacan's Notion of the Real Gaze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21, No. 5, May 2018(pp. 638-647)
수상경력 1995~2000 Busan Art Festival 4회 입상/Silla Art Festival 입상
2001 Invited Solo Exhibition of the City Museum
2009 Invited Exhibition of Busan Art Association
2014 Awarded "우수상" in Busan Art Competition 40th Image Division
2016 Selected as a supporting artist for the art association
2016 Awarded "특선" in Busan Art Competition 42nd Image Division
2016 Awarded "장려상" in the international character content competition
2016 Selected by the art association support activity invitation solo exhibition
2016 Korea Digital Contents Society Conference ‘우수논문상수상’
2017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우수논문상 수상’


Name 김원석 교수
E-mail wonsukkim@ysu.ac.kr
연락처 051-540-7288
학력

부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공학박사
부산대학교 정보컴퓨터공학부 공학사

주요경력

2019.03 ~ 현재 영산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조교수
2017.09 ~ 2019.02 부산대학교 BK21플러스사업단 연수연구원
2016.03 ~ 2019.02 플론베이 대표이사
Robo Universe & VR Summit 2018 대한민국 대표 AR 기업가 초청강연
한국통신학회 회원, 한국정보과학회 회원, IEEE Member

연구분야

VR/AR, HIC, 컴퓨터네트워크, 임베디드시스템

주요논문

2018.11, User incentive model and its optimization scheme in user-participatory fog computing environment, Computer Networks (SCIE)
2018.03, User-Participatory Fog Computing Architecture and Its Management Schemes for Improving Feasibility, IEEE Access (SCIE)
2016.08, Proxy SDN Controller for Wireless Networks, Mobile Information Systems (SCIE)
2015.12, Improved content management for information-centric networking in SDN-based wireless mesh network, Computer Networks (SCIE)
2015.02, Interface Assignment-Based AODV Routing Protocol to Improve Reliability in Multi-Interface Multichannel Wireless Mesh Networks, Mobile Information Systems (SCIE)

수상경력

2017 대학ICT연구센터육성지원사업 창의인재평가 장관상
2016 BK21플러스사업단 우수연구상
2012 U-Port정보기술산학공동사업단 우수연구상
2010 특허정보검색대회 금상
2009 특허정보검색대회 대상
2008 부산대학교 캡스톤디자인 최우수상



Name 김태희 교수
E-mail thkim@ysu.ac.kr
연락처 051-540-7161
학력

Artificial Intelligence & Robotics, UNIVERSITY OF EDINBURGH (Ph.D)

주요경력

- MFA with Honor, HODE ISLAND SCHOOL OF DESIGN (2008~2010)
ㆍ Digital+Media Dept. Part-time Lecturer
ㆍ Intelligent Sensing & Control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선임연구원 (1997~1999)
ㆍ 검색엔진, 자연어처리, 데이터베이스 연구

논문

- From Physical Computing to IoT: Education for Fostering Creativity by Reasoning about Material, Structure, Relationship and Computing, Int.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5
- The Effect of a Convergence Creativity Program and Influences of Students’ Motivation, Creative Self-efficacy, Satisfaction on Creativity, Int.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5



Name 이승훈 교수
E-mail shlee@ysu.ac.kr
연락처 051-540-7312
학력 숭실대학교 대학원 컴퓨터학과 소프트웨어공학전공 공학박사
숭실대학교 대학원 컴퓨터학과 소프트웨어공학전공 공학석사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 공학사
경력 2012.03 ~ 현재 영산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교수
2006.07~2013.12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
2008.10~2009.12 네오위즈 게임아카데미 게임R&D 본부장
2002.08~2006.06 바산네트워크 개발 본부장
한국컴퓨터게임학회 /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 /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이사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국가직무능력표준(NCS) WG 심의위원(게임분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전문위원(기술분야)
게임물등급위원회 등급 재분류 자문위원
마이크로소프트 MVP(XNA/DirectX)
중국 호북성 우한시 동호개발구 해외고문(교육 및 기술 개발 분야)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사위원
논문 및
학술활동
게임규제 적용의 곤란성과 대안적 개발 방안에 대한 연구(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게임 소프트웨어 재미요소의 체계적인 분류와 탐색방법(한국멀티미디어학회 논문지)
기능성게임 분야별 R&D 핵심 수요 기술 분석(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FGT를 통한 온라인 게임 품질 관리 : 효과적인 산학 협력모델(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XNA 프레임워크 기반의 게임 클라이언트 마이그레이션 연구(한국멀티미디어 학회지)
2006 게임기획서 표준양식을 활용한 게임기획 방안(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XNA 게임개발 플랫폼(한국게임학회 학회지)
An Empirical Model of the Game Software Development Processes(SERA 2006, 미국 시애틀)
Team-based Scheduling and Group-based Contents Control in Game Software Supporting CASE Tool(MITA 2006, 중국 대련)
연구 기능성게임 현황 및 활성화방안 연구(한국콘텐츠진흥원)
2009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게임산업분야'(한국대학교육협의회)
비디오게임 및 휴대용게임 품질평가시스템 개발(한국콘텐츠진흥원)
기능성게임 분야별 R&D 핵심 기술 요소 분석(문화체육관광부)
IT테마파크 도입을 위한 예비타당성 검토(안산도시공사)
게임분야 경력인증시스템 구축 방안 연구(문화체육관광부)
2007 최신 게임기술동향 정보제공 위탁 용역(한국게임산업진흥원)
게임산업 전문 인력 수요 실태조사 연구(한국게임산업진흥원)
온라인게임의 혁신패턴 분석 및 산업혁신전략수립(과학기술정책연구원)
게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품질평가 기술이전 연구(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서비스 운영과정 커리큘럼 표준화 개발(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게임품질 인증센터 추진 및 운영안 개발(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 콘텐츠 감리지침연구(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보안침해에 대한 기술적 대응 방안 연구(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품질평가서비스(게임테스트)(한국게임산업개발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품질평가 모델(PC, 온라인) 연구 및 사례 분석(한국게임산업개발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제작 프로세스 개선안 연구, 게임기획서 표준 양식 개선안 연구(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제작프로세스 및 지원도구 1~4차 개발(한국게임산업개발원)
저서 및 교재 집필 Unity3D Basic 프로그래밍(유니티북스) Unity3D공인교재
Unity3D Professional 프로그래밍(유니티북스) Unity3D공인교재
Window Phone 7 Game Programming(BJ퍼블릭)
Havok Vision Game Programming(하복코리아)
UDK를 활용한 게임 제작(에픽게임스코리아)
XNA Game Programming(경원대학교)
예제로 따라 하는 GP2X-Wiz 게임 개발하기(게임파크홀딩스)
XNA를 활용한 게임제작 기법(대전문화산업진흥원)
연구분야 소프트웨어공학, 요구공학,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테스트, 기능성게임, 게임법과 정책


Name 강준구 교수
E-mail jkkang1026@gmail.com
학력 경상대학교 경영학 학사
경력 2007~2013 PNJ PD
2013~2014 초코팩토리 대표
2014~ 스파이럴게임즈 총괄팀장
2014~ 영상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겸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