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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소개

Name 임상국 (학부장)
E-mail gooki7@hanmail.net
연락처 051-540-7360
학력 홍익대학교 영상학과 박사 졸업
부산대학교 영상정보 공학박사수료
부산대학교 미술학과 및 석사졸업
경력 2018 ~ 현재 영산대학교 조교수
2018 ~ 한국 멀티미디어학회 이사, 한국 e스포츠학회 학술이사,
부산미술협회 분과회장, 건축물 미술작품심의위원(13기),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평가위원, Sicaca캐릭터디자인협회이사, 이모티콘협회 이사
담당과목 3D모델링/animation, 실감형콘텐츠제작, VR Tilt Brush, UI/UX, 문화콘텐츠 개론
연구분야 3D animation, VR/AR/MR Algorithm, Digital Frame, UI/UX, Digital Media Art, VR Tilt Brush
주요논문 - Construction of HMD-based Interactive Realistic Media Algorithm Using L-System, 2020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 5G기반 VR/AR/MR/Hologram의 공간에서 나타나는 21세기형 시각알고리즘 구축, 2019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지방자치단체 광고효율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KTX광고노출 환경을 중심으로, 2019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 Establishment of Algorithm for Media Interactive Visual Analysis Based on hmd, 2019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 신문1면에 나타나는 이미지의 프레임 변화에 관한연구, 2019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 가상현실(VR)공간에 나타나는 21세기 시각성 변화에 관한 연구, 2018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 낯설게 바라본 언캐니(Uncanny)의 시네마그래프 연구, 2018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학회지)
수상경력 1995~2000 Busan Art Festival 4회 입상/Silla Art Festival 입상
2001 Invited Solo Exhibition of the City Museum
2009 Invited Exhibition of Busan Art Association
2014 Awarded "우수상" in Busan Art Competition 40th Image Division
2016 Selected as a supporting artist for the art association
2016 Awarded "특선" in Busan Art Competition 42nd Image Division
2016 Awarded "장려상" in the international character content competition
2016 Selected by the art association support activity invitation solo exhibition
2016 Korea Digital Contents Society Conference ‘우수논문상수상’
2017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우수논문상 수상’
2019 Korea Multimedia Society Conference ‘우수논문상 수상’


Name 이승훈 (책임교수)
E-mail shlee@ysu.ac.kr
연락처 051-540-7312
학력 숭실대학교 대학원 컴퓨터학과 소프트웨어공학전공 공학박사
숭실대학교 대학원 컴퓨터학과 소프트웨어공학전공 공학석사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 공학사
경력 2012.03 ~ 현재 영산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교수
2006.07~2013.12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회장
2008.10~2009.12 네오위즈 게임아카데미 게임R&D 본부장
2002.08~2006.06 바산네트워크 개발 본부장
한국컴퓨터게임학회 /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 / 한국멀티미디어학회 이사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국가직무능력표준(NCS) WG 심의위원(게임분야)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전문위원(기술분야)
게임물등급위원회 등급 재분류 자문위원
마이크로소프트 MVP(XNA/DirectX)
중국 호북성 우한시 동호개발구 해외고문(교육 및 기술 개발 분야)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사위원
담당과목 가상현실/게임 콘텐츠 기획, 시스템 기획, 스토리텔링, 프로그래밍
연구분야 소프트웨어공학, 요구공학,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테스트, 기능성게임, 게임법과 정책
논문 및
학술활동
-게임규제 적용의 곤란성과 대안적 개발 방안에 대한 연구(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게임 소프트웨어 재미요소의 체계적인 분류와 탐색방법(한국멀티미디어학회 논문지)
-기능성게임 분야별 R&D 핵심 수요 기술 분석(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FGT를 통한 온라인 게임 품질 관리 : 효과적인 산학 협력모델(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XNA 프레임워크 기반의 게임 클라이언트 마이그레이션 연구(한국멀티미디어 학회지)
-2006 게임기획서 표준양식을 활용한 게임기획 방안(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회지)
-XNA 게임개발 플랫폼(한국게임학회 학회지)
-An Empirical Model of the Game Software Development Processes(SERA 2006, 미국 시애틀)
-Team-based Scheduling and Group-based Contents Control in Game Software Supporting CASE Tool(MITA 2006, 중국 대련)
연구 및 집필 기능성게임 현황 및 활성화방안 연구(한국콘텐츠진흥원)
2009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게임산업분야'(한국대학교육협의회)
비디오게임 및 휴대용게임 품질평가시스템 개발(한국콘텐츠진흥원)
기능성게임 분야별 R&D 핵심 기술 요소 분석(문화체육관광부)
IT테마파크 도입을 위한 예비타당성 검토(안산도시공사)
게임분야 경력인증시스템 구축 방안 연구(문화체육관광부)
2007 최신 게임기술동향 정보제공 위탁 용역(한국게임산업진흥원)
게임산업 전문 인력 수요 실태조사 연구(한국게임산업진흥원)
온라인게임의 혁신패턴 분석 및 산업혁신전략수립(과학기술정책연구원)
게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품질평가 기술이전 연구(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서비스 운영과정 커리큘럼 표준화 개발(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게임품질 인증센터 추진 및 운영안 개발(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 콘텐츠 감리지침연구(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보안침해에 대한 기술적 대응 방안 연구(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품질평가서비스(게임테스트)(한국게임산업개발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품질평가 모델(PC, 온라인) 연구 및 사례 분석(한국게임산업개발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게임제작 프로세스 개선안 연구, 게임기획서 표준 양식 개선안 연구(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제작프로세스 및 지원도구 1~4차 개발(한국게임산업개발원)
-Unity3D Basic 프로그래밍(유니티북스) Unity3D공인교재
-Unity3D Professional 프로그래밍(유니티북스) Unity3D공인교재
-Window Phone 7 Game Programming(BJ퍼블릭)
-Havok Vision Game Programming(하복코리아)
-UDK를 활용한 게임 제작(에픽게임스코리아)
-XNA Game Programming(경원대학교)
-예제로 따라 하는 GP2X-Wiz 게임 개발하기(게임파크홀딩스)
-XNA를 활용한 게임제작 기법(대전문화산업진흥원)


Name 김태환 ( 책임교수)
E-mail crybb94@ysu.ac.kr
연락처 051-540-7076
학력 광운대학교 스마트융합대학원 게임학 석사
경력 1999~2001 ㈜ 리컴21 게임개발연구원
2002~2003 ㈜엠드림 게임개발실 주임
2004~2005 ㈜넥슨모바일 개발팀장
2005~2007 ㈜EX3D 3D사업부 선임연구원
2007~2009 ㈜핫독스튜디오 개발실장
2009~2011 ㈜아이엔게임즈 개발실장
2011~2014 ㈜핫독스튜디오 개발이사(CTO)
2015~2017 ㈜버드레터 개발이사(CTO)
2017~2018 ㈜스노우픽셀 기술연구소 개발이사(CTO)
2018 한국정보기술연구원 Unity3D 강사
2019 배재대ICT융합새일센터 PBL기반VR콘텐츠제작 강사
2018~2019 가천대학교 VR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 강사
2018~2020 한국전파진흥협회 시뮬레이터기반 VR콘텐츠제작 강사
2019~2020 광운대학교 정보콘텐츠학과/스마트융합대학원 외래교수
2018~2020 3D융합산업협회/서울인쇄센터/메디치교육센터/선문대SW중심사업단
VR/AR/IOT 콘텐츠 제작 다수 출강
저서 인생유니티교과서 출판사 : 성안당 저자 :김태환외 5명
논문 및 수상 2017.5 게임제작에필요한디자인패턴연구 한국게임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우수논문상
2019 게임제작을위한디자인패턴연구
연구분야 게임엔진 / 실감콘텐츠(VR /AR) / IOT / 융합콘텐츠


Name 최우석
E-mail choi7170@ysu.ac.kr
연락처 051-540-7128
학력 디자인학 박사, 부경대학교
경력 및 수상경력 2004 - 현재 영산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게임콘텐츠전공 교수
2017 한국디지털정책학회 “우수 논문상” 수상
2016 한국디자인트랜드학회 국제초대디자이너
2006 - 2008 영산대학교 산업디자인개발연구소 소장 역임
2005 양산시 캐릭터 “Yangi & Sani" 개발2004 - 경남산업디자인전람회 추천디자이너
2003 - 2005 영산대학교 캐릭터콘텐츠학부 학부장 역임
2002 日本, 8th exhibition of Kyushu design awards
2002 국제디자인공모전 “대상” 수상
2001 컴퓨터그래픽운영기능사/도서출판 양지
2001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 “추천작가상” 수상
2000 아주 특별한 그래픽을 위한 Illustrator 9/도서출판 베스트 북
1998 -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 심사위원/초대디자이너
1998 - Digital & Graphic design 개인전(제1회∼제5회/Busan, Japan, China)
            Game & Animation 프로젝트 : Life story(a moving story) People
논문(국제/국내) 및 학술활동 2017 응용분야 사례 분석을 통한 기능성 게임의 특성요인 전망(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2017 A Subjectivity Study on College Students’ Perception of Mobile Advertising
(ICDPM 2017, Vietnam)
2016 캐릭터의 등신비율과 게임이미지(한국디지털정책학회 논문지)
2016 모바일게임 캐릭터의 성공요인 분석(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논문지)
2016 A Study on the KSF evaluations of Design Management for Korean Small & Medium Companies(IJST 2016, Indian)
2016 Examining the KSF Measurement of Design Management(ICCT 2016, MAISON GLAD Jeju)
애니메이션 캐릭터 TV광고의 주요성공요인에 관한 연구(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논문지)
차세대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에 관한 연구(한국비쥬얼디자인학회 논문지)
지방자치단체 캐릭터 트렌드 분석(한국비쥬얼디자인학회 논문지)
전시(개인전) 및 연구보고서 2017 KSDT International design invitational exhibition 2017(Gallery IANG)
2017 부산국제디자인제 초대전(BIDFC/부산광역시청)
2016 KSDT International design trend 2016(ksdt/Hyowon Hall)
2016 44th KDC Internation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Korea Visual Designer's Association/KIDP)
2016 International design Exhibition 2016(ksdt/Korea Design Center)
2016 부산국제디자인제 초대전(BIDFC/부산광역시청)
2016 제36회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 추천디자이너 작품전(부산상공회의소/부산디자인센터)
등 초대 그룹전 외 100회 작품 전시 개최

개인전
제1회 Graphic Design Exhibition/부산_롯데화랑/1998
제2회 Graphic & 2D Character Design Exhibition/日本(Kyushu)_ART-STUDIO MD/2004
제3회 3D Animation Character Design Exhibition/부산_마린갤러리/2005
제4회 Graphic Design Exhibition/日本(Nagoya)_ART-SPACE A-1/2007
제5회 Graphic Design Exhibition/中國(山東省)_王義之 故宮/2008

연구보고서
2017 지방대학 특성화 사업(CK-1) TFT
2017 LINC+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TFT
2017 SW중심대학 지원사업 TFT
2016 미용패션 융합기반의 K-BD 특성화사업 TFT
2016 ACE 사업지원을 위한 TFT
2015 캐릭터 마스크 팩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등 지원사업
연구분야 게임그래픽, 게임 2D/3D캐릭터디자인, 게임배경/원화디자인, 그래픽디자인


Name 김태희
E-mail thkim@ysu.ac.kr
연락처 051-540-7161
학력 영국 Edinburgh 대학 인공지능 박사
미국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예술석사
아주대학교 전자공학사
주요경력 2017-2018 ㈜인공지능연구원 책임연구원
1997-1999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선임연구원
담당과목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물리모델링, VR인공지능, Digital Media Art
논문 - Experiments on City Train Vibration Anomaly Detection
Using Deep Learning Approaches, IJEECS, 2020
- 모션센서 및 GPS를 활용하는 고령 사용자 안전을 위한 스마트 지팡이 개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6
- From Physical Computing to IoT: Education for Fostering Creativity by Reasoning about Material, Structure, Relationship and Computing, Int.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5- The Effect of a Convergence Creativity Program and Influences of Students’ Motivation, Creative Self-efficacy, Satisfaction on Creativity, Int.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2015


Name 최대길
E-mail youcanstar@youcanstar.com
학력 부산대학교 기술창업 대학원 기술창업학과 석사
경력 현재 (주)유캔스타 대표
현재 영산대학교 문화콘텐츠학부 게임콘텐츠전공 겸임교수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겸임교수
부산경상대학교 IT·콘텐츠과 겸임교수
부산경제진흥원 앱개발 부분 멘토
작품 The Door for PS4 북미, 일본, 유럽, 아시아 런칭
로케이션기반 방 탈출 게임 ‘어드벤쳐 시리즈’ 북미, 일본, 중국, 한국 런칭
“The Cubes” 3D 모바일 방탈출 게임 런칭
온라인 FPS게임 “오퍼레이션 7” 개발 및 전세계 서비스
프로젝션 맵핑을 이용한 몰입형 가상현실 경도인지장애 재활훈련 프로그램 개발
“쿠키샵, 러브”등 PC패키지 게임 런칭